과기부

과학기술부는 이공계 신진 석·박사 인력들에게 산·학·연 연구현장에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론과 현장경험을 겸비한 경쟁력있는 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03년도 ‘신진연구자 연수지원사업’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지원인력은 20억원의 예산에 200명이며 상반기에 신진 석·박사 학위취득자를 중심으로 연수연구원 150명을 선발하여 4월부터 연구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하반기 50명은 9월 예정이다.

신진연구자연수지원사업의 연수연구원으로 선정되면 1년간 매월 소정의 연구수당이 지급된다.

연수연구원 신청을 희망하는 이공계 석·박사 학위자들은 한국과학재단 홈페이지(www.kosef.re.kr)의“연구인력중계마당”에 직접 등록을 하면, 이들을 활용하기를 희망하는 연수기관에서 신청자들과 사전에 협의한 후에 한국과학재단에 신청하면 선정위원회의 심의·평가를 거쳐 선정·활용하게 된다.

신진연구자 연수지원사업은 산·학·연 기반구축을 위하여 기업연구클로스터 회원기업을 포함한 중소·벤처기업의 우선 지원과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가핵심전략분야의 신청자를 우대하게 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 15일 사업공고를 시작으로 3월 1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심의·평가를 거쳐 4월부터 지원하게 된다.

2003.02.14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