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마음 상담센터 개소…향후 전임직원으로 확대

▲ LS전선이 개소한 한마음 상담센터에서 전문상담사가 LS전선 연구원을 상담하고 있다.

LS전선(대표 구자열)은 임직원들의 일과 개인생활의 조화를 이루는 ‘워크 앤드 라이프 밸런스(Work & Life Balance)’ 실현을 위해 최근 경기 안양시 소재 중앙연구소에 ‘함마음’ 상담센터를 개소하고 연구원들의 심리상담 등을 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함마음 상담센터에서는 업무 및 개인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상담뿐만 아니라 성격검사, 적성검사, 정신건강검사 등의 전문적인 심리검사와 해석상담을 함으로써 자신의 성격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무분석도 가능하며, 철저한 비밀 보장은 물론 오프라인과 온라인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다.

또한 개인뿐만 아니라 팀단위의 조직 심리검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조직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주 2회 이상 야간 상담도 실시하고 있어 연구원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함마음 상담센터는 연구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에 응모한 30여개의 후보작을 검토한 결과, 심리상담실의 기능을 가장 잘 표현한 것으로 평가받아 선정됐다.

‘함마음’은 ‘함박웃음을 만드는 곳, 함께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곳, 마음껏 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연구원들이 마음을 나누고 고민꺼리를 해결할 수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LS전선은 함마음 상담센터의 상담범위를 전임직원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상담센터가 임직원들의 마음의 쉼터, 재충전의 장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