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공사는 경제·환경·사회의 3가지 측면에서 주택건설 및 도시개발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06년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기업의 활동성과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 대해 평가한 경영성과물이다. 포천지가 선정하는 상위 250개 기업 중 68%(전세계 870개, 국내 33개)를 비롯해 세계적 선두기업(Global leading company)들이 앞다투어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주공은 지난해 9월부터 실무진 및 사내협의체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고 전문기관의 자문을 받아 보고서 발간을 준비해 왔다. 또한 12월에는 지속가능경영관련 국제협약인 'Global Compact'에 가입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도입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주공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민임대·도시재생·u-신도시 사업 분야에서의 주거안정 성과 등 경제적 성과, 설계부터 시공, 준공에 이르는 전 생산과정에서의 환경친화경영 노력,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한 윤리경영·사회공헌에 대한 내용들을 두루 담고 있다.
특히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사무국이 제시한 최신 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인 'A' 등급을 받았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