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개 분야 54개 과제 설정

한전은 최근 2003년도 경영혁신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시행에 들어갔다.

공기업, 산하기관 경영혁신 추진지침에 따른 한전의 올해 경영혁신 추진계획을 보면 한전은 이미 계획된 경영혁신 과제의 지속적인 추진, 조직, 인사관리의 합리화, 대고객서비스와 경영의 투명성 제고 등 모두 6개 분야 54개 과제를 설정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전은 한일병원 민영화 등과 같이 기 계획된 경영혁신 과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인사관리의 경쟁체제 도입 등 조직 인사관리의 합리화를 위한 과제에 대해서는 분기별 일정에 따라 단계별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재무구조의 개선, 업무추진비 등 경상경비의 절감 운영과 과다한 복리후생적 경비 지출 억제 등을 통해 예산운영의 적정성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 한전은 '대국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경영의 투명성 제고'에 경영혁신의 주안점을 두고, 이를 위해 신규수용 전력 EDI 접수업무 확대시행, 전기요금의 무통장 입금과 자동이체 수납제도 개선, 콜 센터 구축 확대 시행 등과 같이 고객과 국민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과제를 발굴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또 국민과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관리 체제 구축과 고객대상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인터넷 공모제 시행 등 국민과 고객이 직접 제도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2003.04.11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