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국내 유일의 전기전문 연구기관이자 세계 3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동욱)은 22일~24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송배전 전시회 ‘2008 IEEE PES Transmission and Distribution Conference and Exposition’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IEEE PES 송배전 전시회는 2년마다 개최되는 송배전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로 세계 주요 송배전관련 제작사와 정부 기업 연구기관 및 대학 등의 전기관련 전문가 수만 여명이 참관하는 국제행사다.

전기연구원은 김호용 시험인증본부장이 시험부문 실무자들과 함께 이번 시카고 전시회에 직접 홍보요원으로 참석해 공인시험 및 인증사업의 국제적 위상 제고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호용 본부장과 참석자들은 주요시험설비를 소개하는 패널, 홍보책자 등을 활용해 세계 각지에서 온 참관단을 대상으로 연구원의 시험능력과 설비를 적극 홍보하게 된다.

김호용 시험인증본부장은 “전기연구원은 네델란드 전력기술연구소(KEMA), 이탈리아 전력중앙연구소(CESI) 등 세계 일류 공인시험기관과 동등한 수준의 초고압차단기에 대한 국제수준의 성능평가기술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는 전기연구원의 시험 및 인증사업과 시험역량을 전세계에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