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당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정장섭)은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하고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에너지소비절약 실천의식을 유도하기 위해 2003학년도 여름방학 기간 중에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청소년봉사단’을 모집, 에너지절약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에너지절약 청소년봉사단’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에서는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처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간은 내달 1일부터 24일까지다. 또한 에너지관리공단에서는 효과적인 봉사활동 지도를 위하여 개별 신청은 받지 않고 각 학교별로 단체신청만 접수받는다.(문의 : 031-2604-382∼4)

‘에너지절약 청소년봉사단’은 지난 1996년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한데 이어 1997년부터는 전국 규모로 확대 실시돼 작년까지 약 5만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주요 활동내용은 여름방학 기간 중에 학교별로 봉사활동기간(2일)을 지정해 이웃 가정이나 상가 등을 방문해 효율적인 에너지사용방법과 고효율에너지 기자재의 사용을 홍보하고 에너지절약 실천약속을 받는 것이며 2일간 20개소를 방문하여 캠페인을 실시하면 10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받게 된다.

에너지절약 실천약속받기를 통해 여름철 적정실내온도 유지, 고효율제품 사용, 올바른 전기사용, 효율적인 자동차 운행, 물절약 등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에너지절약방법을 중점 홍보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에너지절약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3.04.18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