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는 학생들이 올바른 전기안전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제2차 ‘나는 전기안전 지킴이’ 인터넷 퀴즈대회를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초등학교, 중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들은 전기안전공사 홈페이지(www.kesco.or.kr)를 방문해 전기안전 관련 4단계 문제를 풀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기안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연결해 놓아, 어린이들이 퀴즈를 푸는 동안 전기안전 상식을 배우는 놀이학습이 되도록 대회가 구성돼 있다.

매일매일 추첨과 더불어 내달 4일 ‘전기안전 지킴이 1등, 2등, 3등’ 등을 선발해 푸짐한 상품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올 인터넷 퀴즈대회는 매분기별 1회씩 개최된다.

한편 전기안전공사는 ‘2008 전기안전 포스터 공모전’도 개최한다.

지난 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약 2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자연스럽게 학생들에게 전기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전기안전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전공과 계열에 상관없이 전국의 초·중·고·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소재는 전기로 인한 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줄 수 있고, 안전한 전기사용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작품이면 된다.

접수는 서울 강동구 명일동에 소재한 전기안전공사 본사에 우편으로 보내거나, 각 지역별 사업소로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각 부문의 대상에게는 지식경제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시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