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정장섭)은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하고 자라나는 세대들의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6월 20일까지‘제25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를 실시한다.

모집 부분은 포스터, 창작동화, 실천수기, 표어 등 4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로 산업자원부 장관상 및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최우수상과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는 우수상 및 가작 등 총 253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학교, 기관, 업체 등 단체응모의 경우 응모편수, 입상편수, 기여도 등을 심사하여 최우수 1개단체와 우수 3개단체 등 4개단체를 선정,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작품내용은 에너지의 효율적인 이용으로 기후변화협약에 대응하고 에너지절약 실천 생활화에 공감을 줄 수 있는 내용, 가정, 학교 또는 직장에서의 에너지절약 실천사례로서 사례전파를 통한 에너지절약 실천유도와 실천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내용(유류절약, 전기절약, 경차타기, 승용차 함께타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 냉·난방 온도 준수 등) 이며, 응모자격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0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처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표어의 경우에는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2003.05.02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