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본부별 봉사활동 전개

한국수력원자력이 어버이날을 맞아 본부별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누키봉사대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와 떡 배달을 시행했다.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누키봉사대는 8일 가사서비스 활동의 일환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와 떡 배달을 시행했다. 앞서 7일에는 동경주청년회의소(JCI)에서 주최한 제36회 감포읍 경로위안대잔치 행사에 참여해 참가 어르신들을 안내하고 음식 서비스 등을 하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 외에도 누키봉사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속적으로 독거노인,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할 계획이다.

19일에는 월성원자력 직원 색스폰 동호회는 현곡면 소재의 노인복지시설 천우자애원을 찾아 위문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이날 누키봉사대도 노인복지시설 민제의 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21일에는 경주시립노인요양병원을 찾아 어르신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주변 정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는 지역봉사단체들과 함께 울주군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는 지역봉사단체들과 함께 온양 남부노인복지회관에서 울주군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어버이날 행사와 함께 무료검진 및 급식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어린이집 아동들의 재롱잔치, 전문 공연단의 고전무용, 민요공연 등의 흥겨운 자리를 마련하고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무료검진과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과일을 대접해 드리는 등 즐겁고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7일에는 인근 길천, 월내, 임랑 3개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 감사카드 및 다과전달, 장안어린이집 꼬마 천사들의 재롱잔치, 어버이 은혜 노래 합창으로 3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고리원자력본부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로서의 노고를 기리고 보람된 생의 의미를 부여하고자 14일까지 2주간 인근지역 21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행사를 하고 있으며, 마을 경로잔치에 참석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한수원 영광원자력본부는 홍능읍 청년회와 함께 ‘효사랑 경로잔치’를 열어 어르신들께 작은 위안과 기쁨을 드렸다.
한수원 영광원자력본부는 홍능읍 청년회와 함께 ‘홍농읍 효사랑 경로잔치’를 7일 홍농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었다.

이번 경로잔치는 영광군 홍농읍에 거주하시는 어르신 1000여명과 영광원자력봉사대, 홍농여성자원봉사대, 원전사택부녀회 등 8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으며, 결연어르신 교통편의를 위한 차량봉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점심식사 대접, 농악대와 함께하는 춤 한판 등 어르신들께 작은 위안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