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주)(사장 이용오)가 발전회사 중 최초로 환경관련 활동과 영향에 대한 정보를 담은 ‘환경보고서(Environmental Report)’를 발간했다.

국내기업의 환경경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추진한 환경경영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정부의 환경보고서 가이드라인에 따라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발간된 이번 ‘환경보고서’는 동서발전을 비롯한 삼성SDI 등 6개사가 작년 8월부터 지난 4월까지 실시한 수차례의 회의와 정보교환을 토대로 작성됐다.

39쪽 분량의 이 보고서에는 동서발전의 환경방침과 추진목표, 오염물질 배출현황과 저감노력, 최첨단 환경설비 설치현황, 법규준수 노력과 수상현황 등 환경관리에 대한 전 분야가 수록되어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환경보고서는 기업이 경영활동을 추진하는데 있어 환경관련 활동과 영향에 대한 정보를 이해당사자에게 정기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며 “이번 보고서를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외부에 공개함으로써 기업 신뢰도를 확보하고 회사 가치를 향상시키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기업의 환경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약 30개 기업이 환경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2003.05.23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