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상스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파리 에어쇼에서 항공기용 토탈 케이블 솔루션 선보였다.

넥상스는 항공기의 전력 공급 및 제어 시스템에서부터 활주로 유도등과 여객동의 수하물 인프라에 이르는 모든 항공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 가능한 이상적인 케이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우선 넥상스는 전력, 제어 및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되는 항공기용 전선의 가장 광범위한 종류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파리 에어쇼에서 넥상스는 최근 RoHs와 REACH(EU 신화학 물질 관리제도) 환경 기준에 적합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케이블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항공기용 전선을 소개했다.

신제품은 기내 오락 및 충돌 방지 시스템 응용 장비용 고속 동축 케이블 및 데이터 버스케이블과 함께 항공기의 엔진실 및 엔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될 화재에 안전한 전선(fire zone cable)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넥상스는 F-35 라이트닝 II JSF(F-35 Lightning II Sgrike Fighter)용으로 로키드 마틴사의 승인을 얻은 군수 응용장비용 새로운 차세대 버전인 밀 스펙(Mil-Spec)케이블도 선보였다.

신제품뿐 아니라, 넥상스는 초경량 항공 연결 전선, 데이터 송신 광통신 케이블, 다양한 밀 스펙 케이블, 특수 케이블 어셈블리 등과 같은 이미 출시된 케이블 제품 및 솔루션도 함께 전시했다.

한편 넥상스의 케이블링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는 공항 기간산업, 장비 제작 및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주요 에너지 및 통신 네트워크에서부터 활주로 유도등, 수화물 처리, 브리지 케이블링, 비행기 격납고에서 항공기 전력 핸드오프용 케이블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표준 및 특수 케이블, 커넥티비티 및 콤포넌트를 포함한다. 

넥상스가 보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훌륭한 예는 객실, 엔진실 및 엔진용 케이블 솔루션의 폭넓은 제품을 제공하는 화재에 안전한 전선(new fire zone)이다. 이 케이블은 작동 온도가 350°C까지 적합하며, 최대 1100°C 화염에서도 15분간 견딜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전기아크 트래킹에도 견디는 내화성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