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한전기술(KOPEC 사장 정경남)이 지난달 29일 윤리경영 행동규범을 제정, 시행에 들어갔다.

한전기술 윤리경영 행동규범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상급자나 상급기관으로부터의 위법,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한 처리절차 등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업무처리방법과 직무와 관련한 선물, 식사 등을 제공받을 때는 3만원이하, 경조금은 5만원이하를 원칙으로 정하는 직무와 관련한 부당이득 등의 수수금지와 건전한 조직풍토 조성을 위한 행동기준, 행동규범 위반시의 조치 사항 등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과 업무절차는 KOPEC 임직원 모두 지금까지 지켜왔던 행동기준을 명문화 한 것으로써 부정과 부패를 일소한다는 KOPEC의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한 것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KOPEC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동규범은 윤리경영 실천의 가장 기본적인 임직원의 행동기준으로서 청렴하고 공정한 KOPEC을 실현하는 기초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KOPEC은 윤리경영과 관련, 직원들의 회사운영에 대한 진솔한 의견과 견해를 사장에게 직접 제시할 수 있는 Hot-Line도 개설했다. KOPEC은 이에 따라 정경남 사장의 E-mail 주소를 직원에게 공개해 회사경영에 관한 모든 사항에 대해 신고, 상담, 건의사항, 의견이 있는 직원은 언제든지 E-mail을 이용해 사장과 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2003.06.07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