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전처

한전 배전처는 배전설비를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해 구축하고 있는 신배전정보시스템(NDIS)의 비정상 고객/인입선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일제 정비에 나섰다.

배전처 한 관계자는 "비정상 인입선의 발생사유를 보면, 가공인입선의 경우 인입선의 선종/규격 입력 누락, 주소 부정확으로 인입선이 연결되지 않아 발생하며, 지중인입선은 지중인입선 공급설비 확인용 탐사장치 개 발이 지연되면서 조사가 늦어지면서 나타난다"고 밝혔다.

이에 배전처는 정비방안으로 고객/인입선 품질관리를 시행해 비정성 고객/인입선 목록을 뽑아 비정성 내역을 작성할 계획이다. 도 신배전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구축 이후 보관중인 인입선 공사 관리 대장을 찾아서 인입선의 선종, 규격 입력 누락, 주소 부정확 사항을 확인해 입력할 예정이다.

2003.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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