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포털사이트 운영 개시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소장 김형진)는 25일 신재생에너지 정보 제공 전문사이트인 나래티스(http://naretis.energy.or.kr)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나래티스는 녹색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정보제공 전문사이트로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정책, 산업 및 시장 현황, 관련 통계와 기술과 더불어 관련 기업의 동향에 이르기까지 각종 신재생에너지 정보와 산업·보급통계를 총망라하고 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원별 국내 제조기업 현황과 전국 발전소 지도, 에너지 유관기관 전문자료, 신재생 관련 기사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방문자가 관련정보를 쉽게 검색하는 동시에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남기웅 에관공 신재생에너지정책실장은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신재생에너지 정보사이트는 일반인들에게 신재생에너지산업의 가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기업 입장에서는 실시간 정보를 활용해 산업의 확대 및 경쟁력 강화, 국제동향에 신속하게 대응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정보사이트 이용자들의 의견을 조사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강하는 등 콘텐츠를 추가 개발·제공해 정보포털로의 진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