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장완수 주사 '나라장터 계약실무' 발간

조달청 직원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인 '나라장터'의 전반적인 사용 방법과 관련 규정을 일목 요연하게 기술한 전문 책자를 발간해 화제다.

저자는 조달청의 장완수 주사(43)로 그 동안 나라장터의 개발 업무에 직접 참여한 경험을 살려 최근'나라장터(G2B) 계약실무'라는 책자를 펴냈다.

이 책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 정부계약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사용자등록,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지불, 계약관리(검사·검수) 등 나라장터의 전반적인 사용방법을 업무처리절차 순으로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아울러 복잡한 계약규정 중 계약업무에 꼭 필요한 핵심규정만을 골라 설명함으로써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공공기관, 조달업체의 계약실무자가 정부계약업무의 전자적 처리와 관련규정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계약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실무자도 정부계약업무를 숙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기술한 점이 돋보인다.

조달청에서 장기간 시설공사 계약분야 실무를 담당한 저자는 적격심사와 PQ심사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업체평가 업무개선에 기여하기도 했다.

더욱이 저자는 적격심사자료의 나라장터 실시간 등록 시스템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자치부 주관 제1회 '신지식공무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문 및 문의처: (주)학산 031)711-3890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