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료청구서 캠페인 큰 성과

한전이 수 년째 펼쳐 온 '미아 찾아주기 캠페인'이 최근 다양한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전은 한국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99년 3월부터 전기요금청구서에 144명의 미아 사진을 차례로 게재하는 등 장기미아 찾기 캠페인을 전개, 그 중 64명의 미아를 찾아 부모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성과를 거뒀다.

한전은 전기요금 청구서를 통한 미아 찾기 캠페인이 기대 밖의 성과를 거두자 이 달부터는 청구서 앞면에도 추가로 지면을 할애해 게재 인원을 늘리기로 했다.

한편 최근에는 미아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미아예방 팔찌 나눔 행사를 열고 6,000개의 특수제작 팔찌를 자사 및 한국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나눠 줬는데, 예상치 못한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서 불과 하루만에 조기 마감되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한전은 이번 행사에서 보여 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여 미아예방 팔찌 추가 제작을 검토하기로 하고, 앞으로도 미아 찾기 및 미아예방활동에 더욱 노력함으로서 공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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