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이상곤)은 지난 6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산업자원부 임내규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 1기‘에너지 고위경영자 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제 1기 ‘에너지 고위경영자 교실’은 국내 외 에너지관련 여건변화에 효과적인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정부 고위 공무원, 에너지 공기업 및 관련기업체 CEO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에너지부문에서 처음 운영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21일∼11월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1회 총 15회에 걸쳐 개최된 제 1기 ‘에너지 고위경영자 교실’은 국내 외 경제전망, 우리나라 에너지정책의 방향, 에너지기업의 경쟁구도, 지식기반시대의 생존전략 등 에너지관련 전문지식 전달과 질의 및 응답 등으로 구성된 유익한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산업자원부 임내규 차관 초청 조찬회, 에너지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 국내 외 산업시찰(제주도 풍력단지 화력 발전소 및 호주 시드니 주변 소재 석탄광 제철소) 등 총 15주간의 일정은 성공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평가됐다.

에경련 한 관계자는 “이번 에너지 CEO 과정의 수료식을 계기로 에너지관련 고위경영자들의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위기관리 능력함양은 물론이고, 에너지관련 인적교류와 네트워크의 구축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