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 일산복합화력발전처(처장 이복채)는 지난달 31일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한 ISO 14001에 대한 현판식을 가졌다.

ISO 14001인증은 사업장의 환경경영시스템을 평가해 일정수준에 도달한 사업장에 대해 한국표준협회에서 수여하는 것으로 ISO 14001 환경경영체제란 조직 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저감시키기 위해 갖춰야 할 체제를 말한다.

이 날 현판식에는 동서발전 김의규기술본부장의 주재로 김성근 한국표준협회 인증원장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일산복합 직원 80여명도 참석해 ISO 14001 인증을 기념했다.

특히 일산복합의 이번 ISO 14001 인증은 외부 전문기관의 컨설팅에 의존하지 않고 사업소 자체에서 ISO 14001을 구축해 이뤄진 것으로 비용 절감뿐 아니라 향후 능동적인 환경관리 체계 구축의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환경친화기업 연속 3회 지정, 환경부장관상 수 상 등 일산복합은 동서발전의 대표적 환경친화 사업소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환경친화형 발전소의 모델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산복합화력의 ISO14001 인증 획득은 동서발전 내에서도 당진, 동해화력에 이은 세 번째로써 동서발전은 발전회사로서 유일하게 환경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선진 환경경영시스템을 적용해 적극적인 환경친화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