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13일부터

조달청은 13일부터 나라장터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교육기관의 물품구매 입찰에 대한 온라인 심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부분의 조달업무가 온라인화 됐으나, 지자체, 교육기관 등 지방계약법의 적용을 받는 기관이 자체 집행하는 물품구매 입찰의 심사업무는 수작업으로 처리돼 왔다.

입찰심사 업무 온라인 서비스 제공으로 조달업체는 입찰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공공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는 등 입찰업무가 간편해짐은 물론, 공공기관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심사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나라장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심사 서비스는 신용평가기관,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중소기업청의 공공구매종합정보망(SMPP) 및 각종 제품인증 시스템과 연계돼 있어, 조달업체는 심사 관련 서류를 별도로 발급 받을 필요가 없다.

이번 온라인심사 서비스 제공으로 매년 5000 건 이상의 입찰심사 업무가 처리될 것으로 보이며 발주기관과 조달업체의 거래비용 절감액도 연간 25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조달청 김태경 정보관리과장은 “입찰 심사의 온라인 서비스 도입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정부기관 간 협업을 통해 나라장터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