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전력인양성반 교육 시행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겨울방학기간을 활용, 전력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10
▲ 전력거래소는 전력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10일 산학협력과정인 ‘차세대전력인양성반’ 교육을 시행했다.
일 산학협력과정인 ‘차세대전력인양성반’ 교육을 시행했다.

전력거래소 국제전력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과정은 향후 전력클러스터가 자리하게 되는 광주·전남 혁신도시 주변지역의 대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전력산업 맞춤형 교육을 진행, 지방소재 대학생들의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전력산업에 대한 기본지식과 산업이해도 향상을 위해 업무를 직접 담당하는 전력거래소 실무진의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송변전시설과 발전소 등 전력산업 현장을 탐방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또한 취업에 관심이 많으나 적합한 정보를 얻지 못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전력거래소 신입사원들과 ‘멘토-멘티’ 결연을 맺고 공기업 채용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향후 학업 방향 등과 취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도 도움을 줬다.

아울러, 대한민국 청년들로서 가져야 할 창의적 생각과 예절에 대한 가치를 나누는 인문학 강좌를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직접 직장과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맡아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과정에 참여했던 한 대학생은 “그 동안 학교에서만 배웠던 이론이 실무에 적용되고 있는 것과 사진으로만 봤던 전력설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취업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상담해준 전력거래소 선배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향후에도 교육수요자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그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운영, 계발해 전력산업에 관심을 가지는 많은 이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력거래소 국제전력교육지원센터(02-3456-6573)로 문의하거나 국제전력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pems.kpx.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