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천만~1억 지원

중소기업청은 2014년도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 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지난달 20일부터 신청·접수에 들어갔다.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사업은 수출초보→수출유망→글로벌강소 등 단계별로 각종 해외마케팅 툴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80억원이 증액된 350억원으로 수출초보기업 1000개사, 수출유망기업 400개사, 글로벌강소기업 150개사 등 총 1550여개사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수출초보기업은 2000만원 한도에서 소요비용의 90%를 지원하고, 수출유망기업에는 3000만원 한도에서 소요비용의 70%를, 글로벌 강소기업에는 1억원 한도에서 소요비용의 50%를 지원한다.

한편, 올해부터 수출 사업서비스 지원제도를 신규로 도입해 내수 및 수출초보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수출 사업서비스 지원제도는 내수 및 수출초보기업의 해외진출에 가장 큰 애로인 제품·홍보디자인, 통·번역 및 법률·회계·해외마케팅 등 수출애로 컨설팅을 수출지원센터와 연계해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수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내수 및 수출초보기업이 지방중기청 수출지원센터에서 상담·진단을 받고, 필요한 사업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게 되는데, 올해는 50억원의 예산으로 150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7일까지 신청·접수하면 되며, 수출 사업서비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올 3월부터 수시로 지방중기청 수출지원센터를 방문해 상담·진단을 받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