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公 설비점검 전문인력 등 참여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19일 전력거래소 계통운영 전문인력과 전기안전공사 설비점검 전문인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설비 안정운영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 전력거래소는 19일 전력거래소 계통운영 전문인력과 전기안전공사 설비점검 전문인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설비 안정운영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각 기관의 관련 업무현황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으로 각 기관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에 대해 자유로운 간담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력거래소는 교류회를 통해 연간 발전기 예방정비 대상 및 일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전기안전공사는 전력거래소 요청시 발전기 법정검사 시기에 대해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교류회를 주관한 류성호 전력거래소 수급계획팀 팀장은 “이번 교류회에서 모든 것이 해결될 수는 없었지만 향후 전력거래소와 전기안전공사 간 정보공유 활성화를 통해 발전기 안정운영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이번 교류회를 시작으로 향후 발전회사 및 전기안전공사가 함께 참여하는 교류회를 정례화하는 등 예방정비와 관련된 유관기관간 정보공유체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