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6일 기술교육대서…21~30일 선착순 100명 마감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한‘신재생 창업스쿨과정’ 교육을 서울에 이어 지역별로 확대하여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신재생에너지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의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전력거래소에서 신설한 과정으로 하루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제1기 교육은 22일 서울 전력거래소 교육센터에서 시행되며 수강신청 첫날 마감이 완료됨에 따라수강을 원하지만 접수를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두 번째 과정을 기획, 천안에서 진행키로 했다.

제2기 신재생창업스쿨반은 5월 26일 천안 부대동에 소재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에서 실시되며 수강희망자는 21~30일 사이에 전력거래소 국제전력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pems.kpx.or.kr)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단, 수강가능인원이 100명으로 제한돼 있어 선착순으로 마감됨을 유의해야 하며, 자세한 교육과정 안내는 국제전력교육지원센터(02-3456-657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충청권 교육을 시작으로 수도권에 비해 신재생 창업과 관련된 교육 기회가 적은 영남권, 호남권 등에도 교육을 확대해 보다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