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단위주택-단지경관 30일까지

대한주택공사(사장 김진)에서 단위주택 및 단지경관의 조명을 위한 제3회 조명설계?디자인대상의 출품작을 공모한다.

한국디자인 진흥원,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공사아파트의 마감재 품질향상을 위해 실내건축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최신디자인의 조명기구를 발굴?활용함은 물론 조명을 이용해 야간 단지경관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는 단지경관조명설계안을 공모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단위주택과 단지경관의 두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이 이뤄진다. 공모내용은 단위주택조명의 경우 46㎡, 84㎡의 공간, 단지경관의 경우 제주노형지구 2블록에 해당하는 공간의 설계와 디자인이다.

또한 참가시 제출물은 단위주택조명의 경우 1차에 도판(A0) 및 작품설명서(A4)(국내에서 생산 및 유통되는 조명기구 실물사진)이며, 2차에는 1차 심사를 통과한 업체에 한해 조명기구 실물을 제출해야 한다. 단지경관조명 부문의 경우 계획설계안 도판(A0) 및 작품설명서(A4)를 제출한다.

시상은 대한주택공사에서 부문별로 각 1점씩 대상과 은상을 선정해 대상은 300만원, 금상은 200만원의 상금을 준다. 또한 우수상은 총 6점을 뽑아 각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단위주택조명 부문 입상작의 경우 2004년 표준 상세도 디자인 풀(Pool)에 반영할 예정이며, 단지경관조명의 계획 설계안은 해당지구 설계변경에 반영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신청기간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며 접수는 분당에 있는 주공 전기통신처에서 받는다. 한편, 30일에는 주공 본사에서 설명회가 있다.

작품 접수는 단위주택조명의 경우 1차는 2월 27일까지, 2차는 3월 9일까지이며, 단지경관조명은 2월 27일까지다. 심사는 3월 2일부터 시작돼 3월 16일 입상자가 발표된다.

참가자격은 모집부문에 따라 다른데 단위주택조명부문의 경우 조명기구 제조업체만 참가할 수 있고, 단지경관조명부문은 조명기구 제조업체 및 조명 설계업체 모두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