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홈페이지 개설

앞으로 자동차를 비롯한 수송 부문과 관련된 에너지절약 정보가 필요할 때는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찾으면 된다.

지난 12일부터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정장섭)은 고연비자동차 보급 확대 및 수송부문 에너지절약 정보 제공을 위해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내에 수송에너지절약사업 홈페이지 (http://www.kemco.or.kr/transport)를 새롭게 개설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된 수송에너지절약사업 홈페이지의 내용은 에너지효율 및 등급표시제도와 경차보급활성화, 자동차운행효율화 등의 세 부문으로 나뉘어 구성돼 있다.

각 부문에서 자동차소비효율등급표시제도에 관한 연비등급표시방법, 등급부여기준, 소비효율 신고방법 및 절차 등에 관한 소개뿐만 아니라 경차에 대한 각종 세제혜택과 인센티브 등 정부지원시책도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운전자가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연료절감기법 및 적절한 차량 유지관리법 등 자동차운행효율화에 대한 내용도 소개돼 있어 운전자들의 경제운전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의 관계자는“앞으로 수송부문 에너지절약을 위한 각종 실천사례와 통계분석 결과, 새로운 연료절감기법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수송에너지절약에 대한 운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을 유도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