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9일부터 23일까지 2015년 신규 연구개발과제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 과제는 외기온도를 반영한 송전선로 열용량 적용 방안 연구, REC거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거래방식 개선방안 연구, 고장파급방치장치 신뢰성향상을 위한 설계기준 표준화에 관한 연구, Multi direction기법을 통한 순차적 전력계통복구방안 연구 등이다.

올해 수행예정 과제 중 이번 모집대상 과제는 주로 전력거래소 주요업무인 전력계통운영에 대한 업무개선, 효율향상, REC거래시장 개선을 위한 현안문제 해결 또는 기술혁신을 위한 과제이다.

전력거래소 기획처 연구개발 담당자는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전력시장의 선진화를 이끌 수 있는 연구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전문연구기관과 특히 나주본사인근지역대학 등의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설립 이래 매년 약 20건 내외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전력계통 및 전력시장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계획서 모집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전력거래소 홈페이지(www.kpx.or.kr)에 접속해 ‘네티즌 광장-알림마당-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