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그룹별 세미나·기술세션 개최

한전KDN(사장 임수경)이 고객사들에게는 ICT기술 중심의 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너지 산업계에는 안

▲ 한전KDN은 지난달 31일 전력IT연구원에서 ‘지능형 배전망 지리정보시스템 구축 연구’에 대해 자체 세미나를 개최했다.
정적인 기술기반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기술세션을 개최해 최신기술을 공유 및 전파함으로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전KDN은 송변전계통, 배전계통, 전력정보보호 등 다양한 사내전문가 그룹이 있다. 최근 이를 더욱 발전시켜 기존 전문가 그룹 외에 조직별 전문가 그룹을 양성해 다양한 기술세션을 시행하고 사외전문가 집단, 고객 및 협력사 등과 상호 기술교류의 장으로 적극 활용함으로서 상호간에 공감대 형성의 기회로 삼고 있다.

최근 활동으로는 그룹별 기술세션 연간 시행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난달 30일에는 ICT사업본부 주관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협의회 의장인 장동인 컨설턴트와 ‘전력산업과 빅데이터’라는 제목으로 개최한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어 지난달 31일에는 전력IT연구원에서 ‘지능형 배전망 지리정보시스템 구축 연구’에 대해 자체 세미나를 시행했다.

이외에도 전력IT연구원이 중심이 돼 매월 1회의 전력IT 기술공유 세미나를 고객사, 내부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전력IT 기술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빅데이터, 보안, IT기술 등을 주제로 삼아 정기적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 이런 다양한 기술전문 세미나와 세션 활동을 통해 사내 직원들의 기술력 향상과 외부 전문가 그룹들과의 에너지ICT 기술에 대한 공유의 장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며 “고객과 협력사와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향후 에너지 사업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