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개 협력업체 대상 품질시스템 교육 진행

한전KPS(사장 최외근)가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부응한 품질문화 정착과 품질경영 실행력 제공을

▲ 윤현웅 한전KPS 품질경영실장이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전KPS의 품질경영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통해 완벽한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생의 자리를 마련했다. 한전KPS는 29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혁신도시에 위치한 본사 1층 빛가람홀에서 한전KPS 협력기업 및 중소기업 총 96개 업체를 대상으로 ‘2015년도 중소기업 품질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윤현웅 한전KPS 품질경영실장은 교육 참석자들에게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정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중소기업과 품질경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한전KPS의 품질경영 소개 홍보 영상물 시청과 윤현웅 실장의 ‘한전KPS의 품질경영혁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ISO9001 품질시스템, KEPIC QAP-1 품질시스템, 품질시스템 운영방법을 비롯해 현장 안전관리, 윤리경영, 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전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전KPS는 이번 품질교육 이수 업체에게는 협력기업 등록 시 품질교육 이수 실적으로 인정할 예정이다.

한전KPS 관계자는 “이번 교육 중 이뤄진 설문조사 결과분석을 토대로 중소기업의 품질활동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한전KPS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을 통해 상생의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품질경영대상 수상, 한국서비스대상 및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을 통해 산업현장 최초로 품질경영혁신 분야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고 벤치마킹 대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