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설치된 ‘과학기술인 고충상담센터’는 과학기술인의 현장의 목소리를 상시청취하여, 실시간으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정책에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과기부가 올해 중점 추진해 온 ‘청소년 이공계 진출 촉진’, ‘과학기술인 사기진작’등을 위해서는 보다 많은 대화 기회와 현실성 있는 정책 입안이 필요하다는 일선 연구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고충상담을 원하는 과학기술인은 방문(과학기술부 종합조정과) 또는 전화(02-503-7659,7660)를 통해 고충 및 애로사항을 문의할 수 있으며, 그밖에 인터넷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문의는 과학기술부 홈페이지(www.most. go.kr) ‘민원마당’을 우선 활용하고, 과학기술부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하는 내년도 1월초에 정식으로‘과학기술인 고충상담 센’코너를 개설할 계획이다.
200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