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부는 지난 11일 과학기술부 종합조정과에 ‘과학기술인 고충상담센터’를 신설하고, 채영복 과학기술부 장관을 비롯한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설치된 ‘과학기술인 고충상담센터’는 과학기술인의 현장의 목소리를 상시청취하여, 실시간으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정책에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과기부가 올해 중점 추진해 온 ‘청소년 이공계 진출 촉진’, ‘과학기술인 사기진작’등을 위해서는 보다 많은 대화 기회와 현실성 있는 정책 입안이 필요하다는 일선 연구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고충상담을 원하는 과학기술인은 방문(과학기술부 종합조정과) 또는 전화(02-503-7659,7660)를 통해 고충 및 애로사항을 문의할 수 있으며, 그밖에 인터넷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문의는 과학기술부 홈페이지(www.most. go.kr) ‘민원마당’을 우선 활용하고, 과학기술부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하는 내년도 1월초에 정식으로‘과학기술인 고충상담 센’코너를 개설할 계획이다.

2002.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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