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광주과기원서 올 마지막 교육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정부 3.0정책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제8기 신재생에너지 창업스쿨’ 교육을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태양광이나 풍력발전사업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전력거래소에서 진행하는 1일 과정의 무료 교육으로, 올해 4월 서울 교육을 시작으로 전국 권역별 순회교육을 시행해 왔으며 이번 교육이 올해 마지막 교육이다.

특히 시청, 구청 등 지자체와 홍보 등의 협력을 통해 지난 제5기 교육(대전) 124명, 제6기 교육(서울) 114명이 수료하는 등 교육에 대한 관심 및 참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교육도 광주광역시청 및 전남도청과의 협업을 통해 준비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전력시장 및 REC 거래시장의 이해, 사업성 분석 및 사업절차 등이며, 특히 이번 교육은 광주과학기술원 기업가정신교육센터와의 공동 개최를 통해 더욱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8기 신재생창업스쿨반은 30일, 광주과학기술원 GIST대학 C동에서 시행된다. 수강신청은 교육전일까지 KPX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pems.kpx.or.kr)에서 회원가입 후에 가능하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KPX교육센터 담당자(061-330-8217) 또는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