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평판 디스플레이·태양광 산업 분야의 재료공학 솔루션 공급 선두기업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강인두 본사(corporate) 부사장 겸 글로벌 디스플레이·에너지환경솔루션 부문 영업 총괄 본부장<사진>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18일 선임했다.

강인두 신임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전자공학과 졸업 후 페이차일드 반도체,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를 거쳐 1994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에 입사해 본사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부문 부사장 등을 거치며 30여년간 재료공학 분야에서 역량을 쌓아왔다. 지난 2010년 5월부터 2014년 9월까지 한국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후 1년 3개월 만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를 다시 맡게 됐다. 강인두 대표이사는 기존의 본사(corporate) 부사장 겸 글로벌 디스플레이·에너지환경솔루션 부문 영업 총괄 본부장직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강인두 대표이사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의 뛰어난 인재와 조직 역량, 우수한 기술력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실행중심의 역동적인 모습으로 경쟁사보다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임직원을 비롯한 협력사와 함께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한국 반도체·디스플레이·태양광 산업의 발전과 성장의 동반자로서 더욱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