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개社 참여 품질시스템 지원 교육

▲ 한전KPS는 21일 나주 본사 1층 빛가람홀에서 2016년도 중소기업 품질시스템 지원 교육을 실시했다.

한전KPS(사장 최외근)가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상생의 품질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한전KPS는 21일 광주·전남 혁신도시 본사 1층 빛가람홀에서 한전KPS 협력기업 및 중소기업 총 102개 업체, 109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중소기업 품질시스템 지원 교육’을 실시했다.

윤현웅 한전KPS 품질경영실 처장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정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중소기업과 품질경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한전KPS의 품질경영 소개 홍보 영상물 시청과 윤현웅 품질경영실 처장의 ‘품질시스템 기반 정비품질 활동’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협력기업 등록 및 품질평가 기준, ISO9001 및 KEPIC 품질시스템, 신뢰받는 기업 한전KPS, 산업재해 현황,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전KPS는 중소기업의 수준을 고려한 품질시스템의 구축을 지원하고 제3의 전문기관에 의한 품질심사를 수행토록 하는 등 협력기업들에게 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중소기업으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또한 한전KPS는 이번 품질교육 이수와 함께 수료증을 발급하고 협력기업 등록시 품질교육 이수 실적으로 인정할 예정이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 중소기업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을 통해 상생의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