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서비스 향상 꾸준히 노력

한전KDN(사장 임수경)은 지난 13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 재인증을 획득,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가 서비스품질우수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평가단이 기업 현장을 방문해 서비스품질 시스템 전반을 평가하고 성과가 탁월한 우수 기업을 선정·지원하는 제도로 한전KDN은 2005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4회째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전KDN은 △ISO/IEC 20000, 27001 동시 획득 △원격검침시스템(AMI) 검침성공률 및 안정성 향상 △모바일 기반의 현장업무시스템을 통한 전력계통 IT설비 기술지원 적기처리 등의 탄탄한 서비스품질 시스템을 갖추고 적극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제품개발과 기술력 향상 등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수경 한전KDN 사장은 “‘고객성공 추구’라는 기업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를 통해 국가 에너지ICT산업의 미래를 여는 선도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