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 매김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은 3일 경북 김천 본사에서 열린도서관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구원 한전기술사장,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경북 김천, 새누리당)과 지역 주민, 한전기술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전기술 사옥 1층에 마련된 열린도서관은 총 300㎡의 면적으로 어린이 도서, 교양도서, 정기간행물, 멀티미디어자료 등 총 7350여권의 장서가 마련됐으며 향후 자체 구입 및 기증 등을 통해 약 2만5000여권까지 도서를 점진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한전기술은 △지역사회 나눔을 통한 사회적 기여 △직원과 가족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교육문화 환경 조성 △양질의 지식자원 제공을 통한 수준 높은 혁신도시 조성을 목적으로 도서관을 구축하고 지역민에게 적극 개방을 추진했다.

특히 국내·외 어린이·청소년 도서를 대량 확보하면서 문화공간이 부족한 김천 혁신도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공간으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구원 한전기술 사장은 “비록 작은 시설 규모로 시작하지만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제공해주는 학습의 장이자 삶의 질을 높이는 여가와 문화생활의 중심으로서 경북지역의 작지만 특색있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시민들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마련은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투자”라며 “열린도서관이 시민들의 쉼터이자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천 혁신도시내 공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관외 대출도 가능한 한전기술의 열린도서관 개관으로 그동안 인근 도서관을 이용하던 김천 혁신도시 주민들이 보다 더 쉽고 편안하게 다양한 양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열린도서관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김천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1인당 5권까지 도서 대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