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E-Power Leader 육성 간담회 개최

▲ 전력거래소는 21일 14개 인력양성 MOU 대학의 교수와 취업담당자 25명을 초청해 차세대 E-Power Leader 육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21일 14개 인력양성 MOU 대학의 교수와 취업담당자 25명을 초청해 차세대 E-Power Leader 육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 3.0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차세대 E-Power Leader 양성 서비스’ 중 NCS 기반 취업지원 교육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실제 교육 수요자의 니즈를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맞춤형 차세대 E-Power Leader 양성 서비스는 2030 에너지 신산업 확산을 위한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이라는 목표아래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 교육, NCS기반 취업지원교육 및 에너지신산업 미래인력 양성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8월 시행하는 제7기 차세대전력인 양성반 교육 및 NCS기반 취업 컨설팅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학교 측의 의견수렴 및 향후 에너지신산업의 인력양성 방안을 논의했다.

김홍길 전력거래소 기획본부장은 “앞으로 전력거래소가 전력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E-Power Leader 양성의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달 시행하는 제7기 차세대전력인 양성반 교육과정에는 전력유관기관인 한전KDN, 한전KPS 취업설명회와 전력수요관리사업 분야 취업설명회를 포함시켜 운영할 예정이다.

전력산업 전반에 걸친 이론교육과 현장견학을 포함해 다음달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제7기 차세대전력인양성반은 전력거래소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시행되며, 수강신청은 8월 5일까지 KPX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pems.kpx.or.kr) 회원가입 후에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KPX교육센터(061-330-8213)에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