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부자는 일상 속 사소한 선택을 통해 탄생한다

부자들의 선택에는 그들만의 독자적인 기준이 있다. 그 기준으로 일, 인간관계, 투자, 생활 습관 등 일상의 모든 선택을 한다. 반대로 늘 돈 걱정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기준’의 존재조차 모르고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해나간다. 그래서 열심히 돈을 모아도 평생 돈에 휘둘린다. 복권 1등에 당첨된 사람의 70%가 개인파산 하는 것도 그런 이유다. 당신은 어떨까?

이 책에는 그동안 당신이 종종 맞닥뜨렸던 41가지 평범한 상황이 선택의 기로와 함께 펼쳐진다. 선택지 가운데 어느 쪽을 선택할지는 독자의 몫이다. 과연 같은 상황에서 부자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 질문에 둘 중 하나의 답을 선택해 나감으로써 부자의 인생 척도, 돈에 대한 생각, 생활습관, 일하는 방법, 투자 방향, 인간관계를 배울 수 있다. 이렇게 부자들의 사고방식에 따라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독자는 부자의 길로 한 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의심하지 말고 그들의 선택을 따르라! 하루 1분이면 부자의 기준 한 가지를 배울 수 있다.

부자들 가운데 90%는 처음부터 부자가 아니었다. 그들은 절약을 기본으로 하지만 때로 무리를 하면서도 쓸 곳에 돈을 쓰면서 스스로 부자의 ‘기준’을 갖게 됐다. 만일 당신이 그 부자의 기준을 알고 일상의 선택들을 해나갈 수 있다면 지금의 연수입은 상관없다. 저축이 없어도 괜찮다. 대단한 기술이 아닌 사소한 선택만으로 놀랄 만큼 쉽게 부자가 되는 길에 오를 수 있다.

◆ 저자 소개 = 저자 ‘다구치 도모타카(田口智隆)’는 1972년 출생으로 (주)파이낸셜 인디펜던스 대표이사다. 학원에서 현대문학 강사로 일하다 부친이 병환으로 쓰러지자 부친이 경영하고 있던 보험대리점에 입사해 지역 1위 대리점으로 성장시킨다. 후에 독립하여 주식회사 파이낸셜 인디펜던스 설립한다. 앞일을 생각하지 않고 낭비를 일삼다가 결국 28세에 통장 잔고 ‘0원’뿐 아니라 5000만원이라는 빚더미에 올라앉지 만 어느 순간 ‘이대로는 안 된다!’고 마음을 다잡는다. 드디어 ‘돈에 대한 가치관’을 새롭게 정립하고 철저히 지켜나간 결과 불과 몇 년도 안 돼서 빚을 청산한다. 그 후 돈에 얽매이지 않는 ‘머니 스트레스 프리(Money stress free)’를 실현한다. 지금은 머니 카운슬링으로 개별 상담 업무를 진행하는 한편, 더 많은 사람에게 ‘인생에 도움을 주는 돈’에 대해 전 하고 싶은 열망으로 전국적인 강연 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서로 <28세, 통장 잔고 제로에서 다시 생각하는 돈>, <11살 버핏(Warren Buffett)이 가르쳐 주는 경제 수업>, <돈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의 나쁜 습관 39>, <연봉 200만 엔에서 ‘돈과 인생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강의> 등이 있다.
(자료 : 반디앤루니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