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와 100km 공급계약 체결…2018년부터 납품

넥상스와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 하고 있는 BP는 서(西) 나일 델타 프로젝트2단계 공사에 사용될 약 100㎞의 엄빌리칼 공급 계약을 넥상스와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영국 BP 익스플로레이션(델타) 유한회사는 서 나일 델타 프로젝트 2단계 공사를 위해 넥상스와 약 100㎞의 정적 엄빌리칼 및 액세서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넥상스는 기자(Giza), 파윰(Fayoum), 레이븐(Laven) 가스 응축 유전 개발과 이집트 북해안 알렉산드리아 해안 65~85㎞ 영업권 내의 발굴 자원의 개발 및 미발굴 자원을 찾고 있는 BP社와 파트너사인 DEA社를 지원하게 된다.

전력 케이블은 넥상스 로그난 공장에서 제조되고 엄빌리칼은 넥상스 노르웨이 할덴에 있는 전문 공장에서 개발 및 제조될 예정이다. 납품은 2018년부터 시작된다.

BP社와 넥상스는 1단계 공사부터 함께 해왔다. 넥상스는 타우루스 리브라 개발에 사용되는 48㎞의 정적 엄빌리칼 납품 계약을 2014년에 BP사와 체결한 바 있다.

위니프레드 패트리시아 요한슨 넥상스 아프리카 사업 개발 담당은 “이번에 체결한 대형 계약은 넥상스가 경쟁력 있는 시장 리더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으로 넥상스는 BP社와 많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며 “올해 넥상스가 수주한 계약 중 두 번째로 큰 이번 BP 프로젝트는 우리가 BP社와 이어온 오랜 파트너십과 전문 기술,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