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 가능

한전(사장 조환익)은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전기요금 납부가 어려운 취약 계층을 위한‘2016년 하반기 사랑의 에너지나눔’ 사업을 시행한다.

‘사랑의 에너지나눔’ 사업은 전 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모은 금액과 회사의 지원금을 더해 마련된 기금으로 전기요금 납부가 어려운 취약 계층의 정상적 전기사용을 위해 연 2회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한전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전은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을 2003년부터 14년째(연 2회 시행)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의 약 2만여 가구에 27억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해왔다. 지난 6월에는 상반기 지원금 1억5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순수 주거용 전기사용 고객으로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체납한 가구로 가구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더 많은 이웃에게 고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한번 혜택을 받았던 가구는 2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신청 방법은 한국에너지재단(www.koref.or.kr)과 전국의 한전 사업소, 읍·면·동 주민 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에너지재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 선정 후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한전은 고객과의 접촉이 잦은 전기검침원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전 국민의 에너지 기본권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전은 2004년 5월, 공기업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약 2만명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