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홍보 등 인식확산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과 유상봉 전기기술인협회장(가운데 왼쪽부터)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PCO에너지솔루션(사장 최인규)와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유상봉)는 1일 전기기술인협회 5층 강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에너지신산업 정책에 따라 한전을 비롯한 발전6사가 공동으로 출자해 신시장개척을 통한 에너지 효율산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설립된 KEPCO에너지솔루션과 전기기술인협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해 효과적으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KEPCO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기기술인협회는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등 역할을 분담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업무영역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상봉 전기기술인협회장은 “KEPCO에너지솔루션이 새롭게 출범한 만큼 기술인협회의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해 국가 에너지효율 향상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