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15일 삼정호텔서 토론회 개최

新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전력산업계의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의장 한덕수, 이하 정책연합)이 지난 10월 발족 이후 처음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15일 삼정호텔(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열린다.

이날 토론회는 정책연합 한덕수 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COP22 결과 및 기후변화 협상의 쟁점(김찬우 외교통상부 기후변화대사)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한전의 에너지신산업 육성 및 투자방향(황우현 한전 신사업기획단장) ▲신기후체제에 따른 에너지산산업의 나아갈 방향(이유수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수요관리연구실장) 등 3편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박상덕 서울대학교 연구위원(前 산업부 에너지산업MD)을 좌장으로 이날 주제발표자를 비롯한 김희집 산업부 에너지신산업협의회 위원장, 유병언 한국전력기기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여해 전력산업계 각 분야별로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대응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책연합 측은 “파리협정 이행에 대한 세부적인 작업일정들이 구체화되고 있어 신기후체제에 대한 전력산업계의 대책 마련이 어느 때보다 시급하고 중요해졌다”며 “이번 토론회가 한전·발전사 등 전기사업자는 물론 전력산업계 각 분야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투자 및 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라며 “신기후체제 출범 이후 미래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력 관련 기업들에게 그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한다는 점에서도 의미 있는 토론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등록신청서를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에서 다운받아 12일까지 이메일(drs2013@kea.kr) 또는 팩스(02-2223-3649)로 송부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