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0만 달러 수출계약·3600만 달러 수출협력 MOU도 체결

▲ 조달청은 6~8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 ‘글로벌 공공조달 상담회’를 개최했다.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6~8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 ‘글로벌 공공조달 상담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와 조달청 지정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이하 G-PASS 기업)이 2100만 달러의 수출계약과 3600만 달러의 비즈니스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30여개 G-PASS기업은 3일 동안 6개 나라에서 온 25명의 해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회 참여기업 중 문서세단기를 생산하는 (주)대진코스탈은 미국 New Market Enterprise Ltd.사와 1000만 달러, 친환경 생활가전(정수기 등)을 생산하는 (주)구츠는 일본 Trust Network사와 11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나머지 기업들도 비록 수출계약까지 체결하지는 못했으나 19명의 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 협력 MOU를 체결함으로써 향후 수출을 위한 디딤돌을 놓게 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조달청, G-PASS협회와 협업하고 있는 성신여대 ‘글로벌 마케팅 전문 과정’ 학생들이 참여하여 수출 비즈니스 현장을 지켜보면서 업무감각을 익히고 동시에 통역 등 우리기업들의 수출 상담을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FTA 체결 등으로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남품기회가 보장되는 해외조달시장이 우리 기업들에게 열렸지만 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민수시장에 비해 훨씬 어렵다”며 “마라톤 경기를 위해 평소에 체력과 인내심을 기르는 것처럼 적어도 3년 이상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