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사업소서 쌀 2700포 전달

▲ 동서발전은 19일 본사를 비롯한 전국 5개 사업소에서 ‘동서발전 米男米女’ 행사를 가졌다.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은 19일 본사를 비롯한 전국 5개 사업소에서 지역 소외계층에게 쌀을 전달하는 ‘동서발전 米男米女’ 행사를 가졌다.

‘동서발전 米男米女’ 행사는 추위와 굶주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 쌀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동서발전의 직원들이 앞장서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본사가 위치한 울산지역은 최근 태풍 ‘차바’로 인해 쌀 생산량이 작년 대비 20%가량 급감했으며 쌀 소비량까지 10% 이상 떨어지면서 벼농사를 포기하는 농민들이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동서발전이 구매해 기증한 쌀은 총 2700포(10kg/포)로 본사 및 사업소 해당 지역(울산 800포, 당진 1000포, 여수 200포, 동해 200포, 일산 500포)의 브랜드 쌀을 구매해 각 지역 어르신과 다문화 가족 약 1700여 세대와 1000여개의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이번에 쌀을 지원받은 울산 중구지역 거주 어르신은 “동서발전이 지원해 준 쌀 덕분에 올 겨울은 끼니걱정 없이 날 수 있게 됐다”며 “동서발전의 세심한 배려가 지역 이웃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 생필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