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인생을 선택하고 내 꿈을 선택했다

이 책은 2014년 페이스북에 의해 20억달러에 인수된 VR 회사 ‘오큘러스’의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인 볼레 크리에이티브 서동일 대표의 인생의 가치와 꿈에 관한 이야기이다. 왜 꿈을 꾸고 그 꿈을 선택해야 하는지, 낡은 가치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로 이동해야 하는지, 20세기적 내비게이션을 폐기하고 21세기형 내비게이션을 준비해야 하는지, 가상현실, 증강현실이라는 새로운 세계의 전개양상을 통해 실제적으로 보여준다.

그는 사회가 요구하는 전형적인 길을 가는 대신 나만의 꿈을 향해 가는 가치관과 행로를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꿈만 꾸는 몽상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그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며 현재를 일구어갈 것인지 구체적인 행동을 자극하고 안내한다.

하루하루 내 꿈의 영토가 넓어지는 삶을 살아야 한다. 꿈은 한 번의 도전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한 번의 실패로 꿈이 부서지지도 않는다. 실패해서 부서지는 게 아니라 포기하기 때문에 부서지는 것이다. 쫄지 말고 주눅 들지 말고 꿈을 꾸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꿈을 꾸어라. 꿈꾸기를 포기하지 않는 한 언젠가는 현실이 된다. 이 책에서는 꿈만 꾸는 몽상가가 아닌 어떻게 그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갈 것이며 현재를 일구어 나갈 것인지 구체적인 행동지침 10가지(텐코어)를 안내하고 자극한다.

◆ 저자 소개 = 저자 ‘서동일’은 2014년 페이스북에 의해 20억 달러에 인수된 VR 회사 ‘오큘러스’의 공동창업자 8명 중 한 명이다. 이후 페이스북 직원이 된 지 9개월 만에 그 좋다는 자리를 걷어찼다. 직원, 사무실, 한국 지사장, 1억8000만원의 연봉, 5년 근무 옵션 70억원을 모두 걷어찬 것이다. 70억원보다, 1억8000만원의 연봉보다 인생 4년이 훨씬 더 소중했기 때문이다. 그 후 자신의 꿈을 이룰 방법으로 2015년 볼레 크리에이티브를 창업했다.
사회가 요구하는 성공의 기준은 돈이었고 저자의 선택의 기준은 꿈이었다. 꿈의 맥락에서 벗어나는 것이면 선택하지 않았고 맥락에 있는 것이면 연봉과 안정성은 고려하지 않았다. 사회가 요구하는 전형적인 길을 가는 대신 나만의 꿈을 향해 가는 가치관과 행로를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꿈만 꾸는 몽상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그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며 현재를 일구어갈 것인지 구체적인 행동을 얘기해주고 싶어 책을 쓰게 되었다.
저자는 청춘뿐만 아니라 두 아들이 원대한 꿈을 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꿈이다. 지금도 다양한 경험과 사람들을 만나고 세상의 변화에 촉을 세우고 새로운 가치로 세상의 변화를 읽고 바꾸는데 힘쓰고 있다.

(자료 : 반디앤루니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