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에 겨울철 난방에너지 구입 2천만원 지원

▲ 김용진 동서발전 사장, 장광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울산지부 회장(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및 관계자들이 행복에너지바우처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은 29일 울산 중구 소재 본사에서 겨울철 에너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행복에너지 바우처’ 기부 행사를 갖고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조성된 기부금 2000만원을 울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인 ‘행복에너지 바우처’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에너지바우처’의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동서발전이 만든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기부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와 사옥 계단오르기를 통한 건강포인트 적립으로 모아진 금액으로 마련됐다. 직원 한명이 하루동안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했을 때 1포인트(5000원)가 적립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기부금만 내는 것이 아니라 기부 과정에도 동참하다 보니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에 대해 느끼는 임직원들의 의미도 더욱 커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에너지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지원 대상자 및 후원 범위를 확대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에너지바우처 사업을 통해 소외 이웃 100여 가구가 난방에너지(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LPG 등)을 통해 해택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