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8~16일 8개 지역서 실시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8일 서울지방조달청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전국 8개 권역에서 조달업체 및 수요기관을 대상으로 다수공급자계약(MAS)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다수공급자계약(Multiple Award Schedule)는 조달청이 3개 이상 기업과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공공기관이 별도의 계약체결 없이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매하는 제도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개정된 다수공급자계약(MAS) 관련 규정이 시행되는 3월 1일에 앞서 제도 변경사항에 대한 관련 조달업체 및 수요기관 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조달청은 지난해 12월 다수공급자계약(MAS) 시장 참여를 위한 인증획득 부담과 실적요건 등을 완화하고 창업기업과 해외시장 진출유망기업 우대 확대 등을 주요내용으로 다수공급자계약(MAS) 관련 규정을 개정한 바 있다.

백명기 구매사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수공급자계약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계약 체결 및 관리 과정에서의 유의사항 등도 자세히 안내하고자 한다”며 “조달청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시장참여 기회를 최대한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업체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권역별 설명회 일정 및 참가신청 방법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http://shopping.g2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