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에너지·주거 빈곤 해소 등 협력

▲ 우중본 에너지재단 사무총장, 정근모 한국해비타트 명예이사장, 송영태 한국해비타트 상임대표(왼쪽부터)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박종근)은 7일 에너지재단 회의실에서 한국해비타트(상임대표 송영태)와‘에너지나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근모 한국해비타트 명예이사장(전 과학기술처 장관)이 특별히 참석해 두 기관이 따뜻한 에너지를 함께 나누는 첫 걸음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복지헌장의 기본 이념인 ‘모든 국민이 기본적인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회안전망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소외 영역은 기관 간의 연대를 통해 해소한다’는 원칙을 이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앞으로 에너지재단과 해비타트는 기관별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에너지 및 주거 빈곤 해소를 위한 다양한 에너지복지 자원 개발, 국내·외 에너지복지 사업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우중본 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은 “유사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 서로 경쟁하기보다는 상호 협력해 에너지 및 주거 복지의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힘을 모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해비타트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에너지 나눔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 선순환 해나가는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