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제도 참여사 추천 받아 1000만원

에너낙코리아(대표 김형민)는 장학재단인 경방육영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에너낙코리아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력수요반응(Demand Response, 이하 DR) 제도’ 운영 용량 1위 기업(글로벌 전체 및 국내 모두)으로 매년 전력수급 조절에 크게 기여한 DR제도 참여사의 추천을 받아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방직협회의 추천으로 이뤄졌으며,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제련업 선도 기업인 고려아연과 함께 울산대 전기공학부에 김유상 에너낙코리아 상무이사(사업본부장)가 발전기금 1000만원을 직접 기탁하기도 했다.

김담 경방육영회 이사장은 “좋은 뜻을 모아준 방직협회와 장학금을 쾌척해준 에너낙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우리나라 전력사용 효율 최적화에 기여하고 있는 에너낙코리아처럼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미래의 한국을 이끌어나게 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민 에너낙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한국 DR 시장의 성장은 물론 사회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기업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를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사용 효율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시장 맞춤형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낙은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확보한 세계 최대 및 국내 최대 수요반응 관리 기업으로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50억 달러 규모의 전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한국의 DR 제도 도입과 함께 국내에 진출한 이후 한국 DR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현재 원자력 발전소 1기에서 생산되는 전력량에 달하는 약 1GW의 자원용량을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