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경제학회는 지난 9일 총회를 갖고 상임이사회 결정에 따라 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동덕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사진)을 한국자원경제학회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신임 회장 임기는 3월 1일부터 시작된다.

박주헌 원장은 “한국자원경제학회의 신임 학회장으로 선임됨에 따라 앞으로 1년 동안 4차 산업혁명 및 저탄소 경제라는 큰 주제로 학회의 정책세미나와 국제 학술대회 등 주요 사업을 추진하여,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헌 원장은 에경연 연구위원 및 동덕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위원회 위원, 기획재정부 중장기전략위원회 민간위원,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 민관합동워킹그룹 원전분과장, 전력수급계획(전원믹스) 자문위원, 한국석유공사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했다

자원경제학회는 1987년 6월에 자연자원 및 환경과 관련된 경제이론·정책·경영·제도·산업의 연구 및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 된 국내 유일의 학술단체이며, 국제에너지경제학회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nergy Economics, IAEE)의 한국지부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학계・연구계・산업계 등에서 총 400여명의 회원이 등록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자원경제학회는 1987년 6월에 자연자원 및 환경과 관련된 경제이론·정책·경영·제도·산업의 연구 및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 된 국내 유일의 학술단체이며, 국제에너지경제학회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nergy Economics, IAEE)의 한국지부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학계·연구계·산업계 등에서 총 400여명의 회원이 등록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매년 춘계 및 추계 국제 학술대회 개최, 에경연 및 자원환경경제연구 학술지 발행, 한국자원경제학회 학술상 시상식 개최, 전국 대학(원)생 자원경제학 분야 논문경진대회 주관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