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업무협약… G-PASS기업 29개社도 지정

조달청은 31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회장 유인수)와 환경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G-PASS기업)으로 선정된 29개 중소기업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G-PASS기업은 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마크인증 취득시 시험수수료 감면과 해외 친환경인증 취득, 해외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환경마크 인증기업은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해외조달시장 입찰지원센터’가 수행하는 해외조달시장 입찰정보 분석, 제안서 작성 등의 전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됐다.

이어 진행된 2017년 제1차 G-PASS기업 지정 수여식에서는 13개 환경마크 인증기업과 2개 조달청 새싹기업(START-UP)을 포함한 총 29개 중소기업(누적 370개)에게 지정서를 수여했다. 특히 올해부터 기술력과 수출의지가 있는 새싹기업에 대해서는 국내 조달시장에서 납품실적이 없더라도 G-PASS기업으로 지정해 해외진출을 지원하게 된 것이 특징이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해외 조달시장의 장벽이 높은 것이 사실이나 경쟁자를 물리치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 될 것”이라며 “성장여력이 없는 국내 공공조달시장에 안주하지 말고 힘들지만 해외시장을 목표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