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극대화 위한 비즈니스 정보의 場 마련

산업기술 전문 세미나 개최 회사인 세미나허브(www.seminarhub.co.kr)는 오는 2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 정보의 장을 마련해 ‘2017년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수익 극대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변화에 따라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 많은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오전 세션은 2030신재생 에너지 20% 목표 제안과 관련내용으로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에서 발표하며, 이후 발전사업자를 위한 사업절차 및 사업타당성 분석과 2017년 달라지는 RPS제도의 이해 및 예상 수익 산출과 태양광 시스템의 O&M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태양광 발전소 부지 선정시 유의사항 및 계통연계 방안 ▲국내외 저비용, 고효율 태양광 발전 EPC(설계, 구매, 시공) 사업 사례와 유의사항 ▲농촌 태양광 활성화 방안 및 해외 사례 ▲태양광발전 관련 금융 조달에 대한 이해와 방안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최근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 관련 정책에 변화가 있는 바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17년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향후 산업의 경쟁력을 도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미나허브는 이번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